본문 바로가기

통증질환/근막통증증후군/테니스엘보우

근막통증증후군의 증상과 예방

근막통증증후군의 증상과 예방

 


직장인이나 학생들이라면 목이나 등에 근육통을 한번쯤 느껴보셨을 겁니다. 단순한 근육의 통증이라면 며칠간 휴식을 취하고 관리를 하면 호전될 수 있지만 근육동이 오랫동안 지속되거나 손으로 근육을 눌렀을 때 통증이 심하다면 근막통증증후군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근막통증증후군이 어떤 것인지 그 증상과 치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막통증증후군은 일반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현대사회에 들어 많이 나타나고 있는 질환입니다.

 

이것은 잘못된 자세를 취했을 때 나타나게 되는데 한가지 자세로 반복적인 일을 계속하다 보면 근육이 굳고 뭉치면서 목과 허리가 아프고 결리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컴퓨터를 이용한 업무환경이 대부분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이 근막통증증후군의 증상은 직장인들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이 증상이 발생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순한 근육통이나 피로감에 의한 증상이라고 생각하고 치료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근막통증증후군을 방치할 경우엔 증상이 악화될 경우가 있고 만성화 될 가능성 역시 있기 때문에 빨리 제대로 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막통증증후군처럼 근육이 굳거나 통증이 오는 경우를 담이 걸렸다고 표현하기도 하는데 통증의 증상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치료과정에서 그냥 배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을 통해 통증이 있는 부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치료를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근막통증증후군의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끔 목을 앞뒤나 좌우로 돌려주는 스트레칭을 해 주면서 목의 긴장을 완화시켜주거나 자세를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정하게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치료 및 예방효과를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근막통증증후군의 증상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통증을 느끼고 안아픈세상한의원을 내원하신다면 봉침요법을 통해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봉침은 통증에 효과적이고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꾸준히 치료를 받는다면 통증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