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질환/족저근막염/하지불안장애

하지불안증으로 인한 불면증

하지불안증으로 인한 불면증


 

평상시에 다리에 통증이 있어서 잠을 설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하지불안증을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하지불안증후군 이라고도 불리는 이 증상은 주로 늦은 저녁시간이나 휴식을 하고 있을 때 나타나 수면을 방해하는 질환입니다.

 

증상은 다리를 잡아당기거나 살이 타는 것 같은 느낌이 들고 벌레가 기어 다니는 것 같은 불쾌감이 들기도 합니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수면 중에 다리를 계속 움직이는 현상도 나타납니다.


 

 


하지불안증이 계속되다 보면 숙면을 취하기 힘들어 낮 동안의 생활이 힘들어지기도 하고 불면증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지불안증에 대한 이해도가 낮기 때문에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않고 휴식을 취하거나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다리 마사지를 하거나 찜질 등을 하면 증상이 사라지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그냥 넘어가게 되는데 증상이 심해지거나 하면 이로 인해 불면증 증상이 나타나고 그때가 돼서야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하지불안증의 원인은 철분이 부족해 발병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그 외에도 지속적인 과로나 근육의 긴장이 저하된 경우 혹은 영양불균형이 오랫동안 지속된 경우 등의 내부적 요인이 있을 수 있고 실제로 하지불안증을 갖고 있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하지불안증은 금연, 금주, 마사지 등 생활 관리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고 혈액생성과 철분흡수를 돕는 단백질이나 비타민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 밖으로는 약물치료가 진행되는데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봉독치료와 한방치료를 병행하면서 하지불안증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불안증으로 인해 불면증까지 걸린 상태라면 그냥 넘어갈게 아니라 바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시기를 놓치면 치료기간이 길어지게 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수 있으니 상담을 받고 제대로 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