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질환/만성피로증후군

자도자도 피곤할때 부평구만성피로

자도자도 피곤할때 부평구만성피로

 

 

최근에 많은 분들이 몸과 마음을 혹사당하고 심각한 만성피로증후군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만성피로는 만병의 근원이기 때문에 자도자도 피곤할때에는 만성피로를 의심해보고 장기간 지속이 된다면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평구만성피로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과 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만성피로의 원인으로는 불규칙한 생활과 시력장애, 정신장애 등이 있습니다. 증세별로 나눠보면 우선 육체적으로 머리가 무겁고 팔다리가 아프고 저리기도 하며, 가슴이 자주 답답합니다.

 

정신적 증상으로는 머리가 멍하고 졸음이 오거나 건망증이 생긴다는 등의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신경계통 증상으로는 눈이 피곤하고 자주 깜박거리며, 입맛이 변하고 입냄새가 나기도 하며, 눈꺼풀과 근육이 떨리는 등의 증상이 나타기도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피로를 허로라고 하는데, 몸의 기운이 허약해진 것을 뜻합니다. 그래서 우리 몸의 활동으로 생기는 각종 노폐물이 몸밖으로 잘 나가지 못하게 되고 기혈의 흐름을 방해하게 됩니다.

 

그래서 정상적인 영양분 공급에 방해를 일으키게 되고 오장육부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며 기력이 부족해지면서 피로를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피로를 풀어내는 방법으로는 규칙적인 식사를 하며, 제철에 나는 우리 식품을 많이 섭취하여야 합니다. 또한 물을 평소보다 많이 마셔서 소변량을 늘리며, 간단한 운동을 통해 적당한 땀을 흘리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적인 피로가 많은 경우에는 목과 팔을 크게 돌리는 운동이 긴장을 푸는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고, 잠은 총 몇 시간을 잤느냐보다 몇 시부터 잤느냐도 중요한데, 밤12시 이전의 수면의 경우 12시 이후의 수면보다 좋습니다.

 

 

 

 

 

 

 

피로는 더 큰 병을 불러오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여겨서는 생각하면 안 되기 때문에 부평구만성피로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 자신의 증상과 원인, 체질을 파악해서 본인에 맞는 음식과 운동, 생활방법을 지도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피로를 느끼는 분들 중에는 스스로 이 질환으로 자가 진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질환은 드문 편이며, 다른 질환이 배제가 된 뒤 진단이 되기 때문에 성급한 판단은 피하셔야 합니다.

 

 

 

 

 

평소에 자도자도 피곤할 때에나 하루가 무기력하고 집중력저하 등 피로가 오래 간다면 만성피로를 의심해보고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부평구만성피로치료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봉침과 다양한 한방치료를 통해서 만성피로 부터의 회복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