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질환/만성피로증후군

기운이 없다 이유는?

기운이 없다 이유는?

 

 

잠을 자도 기운이 없다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3개월이상 지속되면 만성피로 증후군을 의심하여 볼 수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만성피로증후군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이번 시간에는 만성피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 몸이 무겁우며 기운이 없는 상태가 장기간 지속되는 증상을 만성피로라고 합니다. 만성피로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은 여기저기 맞은 것처럼 몸에 힘이 없고, 피로를 늘 느끼게 됩니다. 게다가 두통, 어지럼증, 집중력 저하, 불안, 우울 등의 증상이 같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은 컨디션이 충전이 되는 일반 피로와는 달리 만성피로의 경우 휴식을 취해도 쉽게 나아지지 않기 때문에 사람을 더욱 지치게 만들게 됩니다.

 

 

 

 

 

 

특히 만성피로의 경우 혈압이나 간 치수처럼 어떠한 기준을 가지고서 진단을 할 수 가 있는 것이 아니라 피로라고 하는 주관적인 증상으로 판단을 하기 때문에 치료에도 어려움이 따릅니다.

 

그렇다면 만성피로를 치료하기 위하여 할 수 있는 방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제일 우선적으로 충분한 수면 및 휴식, 심리적 안정이 필요합니다. 만성피로의 경우 작은 피로함과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어 생기게 되는 질병인 만큼 기본적인 조치에서부터 치료를 시작하여야 합니다.

 

 

 

 

 

가벼운 산책 역시 만성피로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매일 30분 정도의 시간동안 팔을 자연스럽게 흔들면서 약간 빠른 속도로 걷는 운동이 효과가 좋습니다. 허리를 펴고 턱을 든 채 멀리 시선을 향하는 것도 중요한 걸음 자세입니다.

 

또한 인스턴트 음식보다는 균형이 잡힌 식습관을 가지도록 하며, 과음과 금연을 하도록 합니다.

 

 

 

 

 

한의원에서는 만성피로를 오장육부 장기들의 기능이 부족하여 원기가 손상이 됐거나 기혈의 순환이 나빠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원기보충을 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처방을 내리게 됩니다.

 

특히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한약 처방말고도 봉침치료를 통해서 면역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한약을 처방받아서 먹게 되면 원기가 보충되며 간 기능이 회복 되는 등 향피로에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지금까지 기운이 없다면 의심해볼 수 있는 만성피로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성피로가 있다면 삶의 질을 많이 하락시키게 됩니다.
자신의 쾌활한 하루를 위해서 한의원에서 만성피로를 이겨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만성피로를 방치하게 되면 면역력저하로 인해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꼭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