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질환/족저근막염/하지불안장애

다리가 저릴때 이걸 의심해보자

다리가 저릴때 이걸 의심해보자





수면은 사람에게 꼭 필요한 것 중에 하나에요. 수면을 잘 하는 것 만으로도 건강을 어느 정도 지키는 방법 중에 하나인데요. 충분한 시간을 수면에 투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면의 질 또한 현대사회에서 꼭 갖고 싶은 것 중에 하나에요. 


다양한 원인으로 수면의 질을 방해 받고 있기 때문인데요. 수면을 취하는 동안 다리가 저릴때가 있어서 제대로 수면을 취하지 못하고 쉽게 깨거나 뒤척이다가 피로를 제대로 풀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시간을 투자해서 잠을 자더라도 수면의 질이 좋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피로감이 더 쌓이는 느낌을 받기도 해요.





이런 증/상을 하지불안증후군이라고 하는데요. 수면을 취하다가 다리가 저릴때가 나타나는 증/상으로 다리에 불편한 감각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게 되는데요. 계속해서 다리를 움직일 수 밖에 없고 이런 증/상으로 인해 수면의 질이 떨어지는 증/상이에요. 평상시 걸어 다니거나 움직일 때는 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수면과 같이 휴식을 취하거나 가만히 있을 때 나타나는 특이한 증/상이에요.


보통 다리가 저릴때는 혈액순환이 되지 않거나 무리를 했을 경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냥 휴식을 취하거나 파스를 붙이는 경우도 많이 있어요. 하지불안증후군은 일반적인 증상과는 다르기 때문에 회복을 위한 방법도 다를 수 있어요. 우선적으로 원인은 정확하지는 않지만 심리적인 요인과 뇌에 필요한 영양분 부족 등의 여러 요인으로 나타난다고 추측하고 있어요.





일반적으로 다리가 저릴때 받는 다양한 방법으로 회복이 쉽게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고 오히려 방치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 정확한 진/단과 함께 맞는 회복으로 가기 위한 노력이 필요해요.


B씨의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B씨는 간간히 느껴오는 다리의 저림 증/세 때문에 자주 수면의 방해를 받았다고 하는데요. 이런 B씨는 사실 다리의 저/림은 누구나 느끼는 것으로 간주하여 크게 걱정하지 않았다고 해요. 


이에 B씨는 간간히 느껴지는 저/림 증/상을 아무런 대처 없이 그저 넘겨오기만 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어느 날부터 이상하게 가만히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린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해요. 





이후 간간히 느껴졌던 다리의 저/림 증/상이 때때로 느껴지게 되었고, 자주 호소하게 되면서 수면 장애를 심하게 앓아왔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신체 밸런스 또한 깨지게 되면서 B씨의 생활은 엉망이 되었다고 해요. 그제서야 뒤늦게 자신의 다리 저/림 증/상의 심각성을 깨닫고 하지불안증후군을 의심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만약 지금 여러분들 또한 B씨처럼 다리의 저/림 증/상을 자주 느끼시거나 이 때문에 수면 장애까지 찾아왔다면 하루 빨리 도움 받는 것이 필요한데요!! 나는 별 일 아닐 거야, 설마 이게 뭐 큰 병이겠어? 하는 생각이 실현될 수 있으니 되도록 빠르게 증/상을 확인해줄 필요가 있어요. 





안아픈세상한의원은 하지불안증후군으로 인해 다리가 저릴때는 수면의 질이 떨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피로감과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 있어 정신적으로도 좋지 않은 상황으로 보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복합적인 방법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환자별로 필요한 것과 증/상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맞춤형 진/단을 통해 회복을 돕고 있어요.


우선적으로 다리가 저릴때에 그 주변 부위에 봉/독/요/법를 하게 되는데요. 혹시나 있을 염증을 제거해 주고 해당 부위의 면역력을 키워주는 천연 진/료 방법이에요. 이를 통해 환자의 기본적인 증/상 회복과 통/증을 도와드리고 있어요.





추가적으로 수면의 질이 떨어지고 영양결핍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져 다양한 질/병에 노출이 될 수 있는데요. 한/방/요/법을 통해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면역력 증진까지 함께 해드려요. 뜸 등의 방법을 통해서 기혈의 순화 또한 제대로 잡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주고 수면을 잘 취할 수 있는 몸 상태로 돌아갈 수 있게 도움을 드려요.


다양한 증/상으로 인해 수면의 질을 방해 받고 있는데요. 정확한 원인을 알고 각각 사람들 마다 체질이나 증/상에 따라 알맞은 방법으로 회복을 위한 노력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