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질환/목/허리디스크

다리 힘풀림 증상

다리 힘풀림 증상

 

 

허리통증의 원인이 근육통인 경우 아픈 부분을 손가락으로 누르면 심한 통증을 느끼지만 허리통증이 디스크 인 경우에는 아픈 부위를 눌러도 증상이 보이지 않고 다리 힘풀림, 저림 등의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허리디스크의 증상과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을 컴퓨터 앞이나 책상에서 보내는 학생과 직장인 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고정된 자세로 장시간 일 등을 하게 되면 허리가 휘게 되고 그로인해서 허리디스크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증부위를 눌렀을 때 많이 아프다고 느끼게 되면 근육이나 인대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반대로 눌렀을 때 아프지 않고 오히려 시원하다고 느끼면 허리디스크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근육통의 경우에는 대부분 2주 정도면 좋아지지만 반복적으로 급성 허리 통증이 재발을 하거나 허리 통증이 한 달 이상 지속이 되는 경우엔 단순한 근육통이 아닌 허리디스크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디스크질환으로 크게 고생하는 환자들의 경우에는 대부분 외과적 수술이라는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러나 많은 이들은 실제로 수술을 받아야 하는 디스크환자는 전체 환자수의 5% 정도에 불과하다고 말합니다.

 

 

 

 

 

 

 

디스크 치료의 핵심은 바로 이러한 병의 원인을 잡느냐 못 잡느냐에 달려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똑같은 양상을 나타내는 디스크 질환이라 해도 장시간 허리에 무리가 갔거나 나쁜자세와 습관 때문에 디스크 질환이 생긴 경우나, 갑작스런 외부 충격이나 극심한 스트레스로 디스크 질환이 온 경우, 노화로 인한 퇴행성 디스크의 경우 등 각각의 상황을 고려하여 병의원인을 제거하여야 합니다.

 

한의원에서는 이를 위해 봉독약침, 추나, 침, 부항, 뜸 등을 통해서 허리디스크 증상을 치료합니다.

 

 

 

 

 

 

추나요법은 비뚤어진 뼈와 관절 근육을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겨서 바로잡고 회복력을 높이는 치료 방법입니다.

 

또한 봉독요법을 통해서 염증을 제거해주고 허리의 인대와 근육을 강화시켜주고 침, 부항, 뜸 등을 이용해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치료를 실시합니다.

 

허리디스크는 치료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자세와 생활습관을 비롯하여 운동 등을 병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평소에 다리 힘풀림, 저림 등의 증상이 있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는 어떻게 치료를 하고 관리를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병입니다.
한의원을 방문하여 자신의 상태와 체질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디스크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