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질환/목/허리디스크

부천목디스크한의원 왼손저림 증상

부천목디스크한의원 왼손저림 증상

 

최근 직장인들을 비롯하여 10대에서 20대 학생들 사이에서도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사용증가로 화면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서 일자목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목 디스크가 있으면 오른손이나 왼손저림이 있을 수 있고 어깨통증이 오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천목디스크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과 목디스므 왼손저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처럼 갑자기 목디스크 환자가 많아진 이유는 바로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이 가장 큰 원인으로 지목이 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장시간 보고 있게 되면 고개가 숙여지고 턱이 앞으로 쑥 나오며 마치 거북이가 목을 내밀고 있는 듯한 자세가 되는데, 바로 이런 자세가 목디스크의 원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외에도 하루종일 앉아서 컴퓨터 작업을 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도 목 디크스는 쉽게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목 디스크의 정확한 의학적 병명은 경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합니다. 즉 목뼈와 목뼈 사이에 완충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추간판이 측면이나 후방으로 밀려나오게 되면서 신경을 누르는 질병인 것입니다.

 

 

 

 

 

 

 

 

목디스크는 처음에는 목이 뻣뻣해지고 아픈 증상이 있다 없다 하다가를 반복하다가 어깨를 거쳐 팔로 증상이 내려가게 되는데, 목뼈에서 빠져 나온 디스크가 어깨와 팔 쪽 신경까지 누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팔에서 통증을 많이 느끼게 되는데, 목은 전혀 통증이 없고 팔과 오른손이나 왼손저림 증상만 보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자목은 생활습관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치료도 중요하지만 먼저 생활습관을 바꾸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시간 의자에 앉아있을 경우 매시간 스트레칭을 해주어 의식적으로 자세를 교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 부위의 문제라고 목만 풀어주기 보단 등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는 스트레칭을 병행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의자에 앉을 때에는 등받이에 기대기 보다는 등을 펴고 곧게 앉으며 모니터화면을 볼 때에는 등과 가슴을 편  상태에서 고개를 내밀지 말고 시선이 14도 정도 아래쪽으로 향하도록 모니터 높이를 조절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통증으로 인해 불면증이 있는 경우 잠자기전 따뜻한 샤워가 숙면에 도움이 되고 목 뒤쪽과 어깨의 근육은 차가운 자극에 쉽게 반응해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에어컨을 사용해도 목 뒤와 어깨 부위를 따뜻하게 보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디스크의 경우 아주심한 경우가 아니고는 보존적인 치료를 통해서 얼마든지 이겨낼 수 있습니다.

 

부천목디스크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봉독치료와 한약, 한방치료를 통해서 목디스크치료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또한 틀어진 경추를 바로 잡아주기 위하여 교정치료를 함께 진행합니다.
평소에 오른손이나 왼손저림 증상이 보인다면 목 디스크를 의심해보고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