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질환/목/허리디스크

팔이 떨려요 팔이 저려온다면?

팔이 떨려요 팔이 저려온다면?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발전하면서 자연스럽게 들어난 질환이 있습니다. 바로 목디스크인데요.
평소에 팔이 떨려요하시는 분들의 경우 목디스크의 증상일 수가 있기 때문에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팔이 저려온다면 의심해볼 수 있는 목디스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진료를 보는 사람들을 보면 목 통증으로 때문에 진료를 받는 환자가 과거보다는 상당히 늘어난 걸 알 수 있습니다.

 

보통 목디스크로 진단을 받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스마트폰의 이용 및 운동부족과 잘못된 생활습관의 고착 등 목 척추의 건강위협을 하는 위해한 환경에 쉽게 노출되어 있기에 관심을 가지고 대처를 하는 것이 필요로 합니다.

 

 

 

 

 

 

목디스크병과 어깨 관절병은 상당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략 20% 정도는 같이 동반이 되는데 목디스크병을 잘 치료하지 않게 되면 어깨 관절병이 나빠지고 그 반대의 경우도 흔합니다.

 

통증 때문에 목, 어깨의 움직임이 줄어 들게 되면서 주변의 근육이 굳어지게 되면서 병증이 점점 악화가 됩니다.

 

목디스크의 전형적인 증상은 목을 뒤로 젖히거나 아픈 쪽으로 돌릴 때에 어깨, 팔을 따라서  아래로 찌릿찌릿한 통증 발생을 하며, 목을 앞으로 숙이게 되면 증상이 완화가 됩니다.

 

 

 

 

 

 

하지만 심한 목디스크인 경우는 목을 움직일수도 없고, 잠도 못잘 정도로 심한 통증증상을 보입니다. 또한 심한 탈출증은 아니지만 손상된 디스크로 인한 만성적인 신경자극으로 다양한 비전형적인 증상동반을 하기도 합니다. 두통, 어지럼증, 등 통증, 눈 침침함과 만성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목 주변이 아프다고 전부다 목디스크는 아닙니다. 나쁜 자세와 습관, 가벼운 충격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근육통도 많으며 뼈 주변의 인대가 늘어나거나 척추뼈 연결을 하는 후관절 부위의 염증 등이 있어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 통증으로 진료를 받고서 일자 목이라는 이야기를 자주 듣게 되게 되는데, 아파서 목 주변 근육이 굳게 되면은 정상적인 C자 형태가 아니고 일자 형태의 목뼈 배열이 관찰이 됩니다.

 

치료를 잘 받게 되면 근육이 이완되면서 일자 목은 나을수 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자 목의 상태가 장시간 지속이 되면은 목디스크에 가해지는 압력이 적절히 분산이 되지 않아서 목 디스크에 무리가 오게되며, 이로 인해서 본격적인 디스크로 발전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목 척추는 무거운 머리를 받치면서 머리에서 시작이 된 신경이 허리 아래 꼬리뼈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목 척추를 심하게 다치면 그 아래로 내려가는 신경이 끊어져서 걸을 수도 느낄 수도 없게 됩니다.

 

 

 

 

 

목은 척추 중에서도 신경이 가장 많은 소중한 부분으로 목, 어깨 주변이 아프고 목의 움직임이 통증등이 보인다면 진료를 받고 정확한 원인을 찾아서 제때에 치료를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팔이 저려온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해보시고 한의원에서 봉침, 추나, 한약, 부항, 뜸 등의 다양한 치료를 통해서 이겨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