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질환/목/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어깨통증 있다면?

목디스크 어깨통증 있다면?

 

 

평소에 목디스크가 있다면 어깨통증, 팔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과 컴퓨터사용으로 인해서 목디스크 환자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목디스크란 질환은 무슨 병이고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까?
오늘은 목디스크 어깨통증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척추 질환은 연세 많으신 분들에게 많은 질환으로 여겨졌지만 최근엔 젊은 층에도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허리디스크와 목디스크는 발병 연령이 계속 낮아지게 되면서 20~30대에서도 급증을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목 디스크는 목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튀어나오거나 뼈 조직이 비정상적으로 자라게 되면서 목을 지나가는 척추신경을 압박하게 되면서 나타나는 질환이고, 허리디스크는 허리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허리에서 다리로 흐르는 신경을 압박하면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목 또는 허리의 뼈가 원래 갖고 있어야 하는 C자 커브가 소실이 되면은 디스크에 영양 공급이 제대로 안되며, 압박을 받게되면은 목 통증 또는 뒷머리 통증과 저림, 팔저림, 불면증 등의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평소 허리 또는 목에 경미한 통증을 느끼던 직장인들의 경우, 장시간 앉아서 업무를 보거나 오랜 시간 운전을 하는 등 목과 허리에 부담을 많이 준 상태에서 순간적으로 무리를 하게 되거나 교통사고 등 충격을 받게 되면은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가 생기기가 쉽습니다.

 

 

 

 

 

젊은 층에서 디스크 환자가 늘고 있는 이유는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량의 증가와 무관가 하지 않습니다.

 

많은 직장인 들은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서 일을 하며, 출퇴근할 때도 지하철 또는 버스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게임을 하거나 인터넷을 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런 점에서 오늘날 현대인에게 발생하기가 쉬운 직업병이라 볼 수 가 있습니다.

외출을 하지 않고 고정이 된 자세로 오랫동안 시간을 보내게 되면 정신적 스트레스와 육체적 피로감으로 인하여 몸의 컨디션이 갑작스럽게 나빠지개 되면서 아파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경직이 되었던 근육과 인대가 아직 풀리지 않은 상태로 자칫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되면은 척추 주변의 뼈와 추간판에 지나친 긴장을 주게 되면서 디스크로 고생을 하게 됩니다.

 

허리디스크와 목 디스크는 허리통증, 뒷목통증부터 팔˙다리 저림 및 감각저하 등의 증상이 서서히 진행이 되기 때문에 환자 스스로 질환을 자각하기가 쉽지 않으며, 자각을 하여도 심각하게 생각을 하지 않다가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디스크가 심하지 않은 경우 얼마든지 보존적인 방법을 통해서 치료가 가능합니다.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봉침치료와 추나요법 등 다양한 한방치료를 통해서 목디스크 어깨통증을 바로 잡고 있습니다.
봉침치료는 특히 통증을 없애주고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켜주어 목디스크 치료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