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류마티스

부천무릎한의원 류마티스관절염 한방치료

부천무릎한의원 류마티스관절염 한방치료

 

 

요즘같은 환절기에는 기온차로 인해서 면역계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질병에 노출이 잘 되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류마티스관절염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천무릎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과 함께 류마티스관절염 한방치료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같은 환절기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며 야외 활동이 잦아지기 때문에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기가 쉽습니다. 특히 2월 말부터 시작이 된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하여 공기 중 유해물질이 증가를 하였고, 이러한 유해물질이 사람 몸 속으로 유입이 되면은 자가면역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자가면역질환인 류마티스관절염을 앓고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환절기에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낮에 날씨가 따뜻하다고 하여 옷을 가볍게 입었다가 저녁이 되면은 다시 추위 때문에 관절통이 더욱 심해지며, 혈액순환도 잘 이루어 지지 않기 때문에 증상이 더 악화될 수 가 있습니다.

 

 

 

 

 

 

관절염이라고 하면 보통 퇴행성관절염을 떠올리기 때문에 류마티스관절염이라는 병명이 낯선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류마티스관절염은 우리 몸을 보호하여야 하는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겨 오히려 자신의 관절을 공격하여 파괴를 하고 염증을 일으키는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인데,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이 질환은 윤활막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서 주변 연골을 포함을 한 관절이 손상되며, 통증과 함께 움직임에 장애가 보이고 심한 경우에 관절의 모양이 비정상적으로 변형이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게다가 퇴행성관절염과 다르게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발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젊은 나이라도 방심하시면 안 됩니다.

 

 

 

 

 

 

류마티스관절염은 관절의 염증을 복구하며, 틀어진 면역체계를 하루 빨리 정상에 가깝도록 회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물론 평소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식습관을 건강하게 하는 등 류마티스관절염 예방을 위한 노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미 병에 걸려서 손, 손가락 등의 관절에 문제가 보이는 초기 증상이 보인다면 하루 빨리 부천무릎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 등의 도움을 받아서 조기에 치료 받는 것이 좋습니다.

 

류마티스관절염은 10여년 전만 하여도 불치병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에 치료법이 발달하여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받는다면 치료가 가능합니다.

 

 

 

 

 

특히 한의원에서는  류마티스관절염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체형, 성격, 체질 등을 고려하여 한약처방을 하고 봉침치료를 통해 염증을 제거하고 면역력을 키워 류마티스관절염 치료를 도와드립니다.

 

지금까지 류마티스관절염 한방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류마티스관절염으로 고통받고 계시다면 부천무릎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의 도움을 받아 이겨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