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류마티스

섬유근통 스트레스 받아요! 부천봉침한의원

섬유근통 스트레스 받아요! 부천봉침한의원

 

 

섬유근통은 특히 20~50대 여성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섬유근통이 있으면 몸이 여기저기 쑤시고 결려서 불편한 질환으로 스트레스를 상당히 받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천봉침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과 함께 섬유근통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20~50대 여성들에서부터 특히 갱년기 여성들에게서 자주 나타나는 질환인 섬유근통은 섬유근통증후군이라고도 불리고 만성적으로 전신 통증과 압통증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수면장애, 위장장애, 우울감, 두통 등을 동반하고, 섬유근육통을 가지고 있는 환자 중에 약 30% 정도에서는 정신과적인 질환 동반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겉으로 드러나는 증상이 아니기 때문에 단순하게 스트레스성이라는 오해를 사기가 쉽고, 온 몸이 피로하여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을 겪는 등 삶의 질을 크게 저하시켜서 조기에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질환이 발생하는 가장 주요한 원인으로는 뼈와 뼈를 잡아주는 인대와 힘줄 등의 콜라겐 조직 약화에서 비롯 됩니다.

 

전신에서 대칭적으로 근육과 관절부에 특징적인 압통이 나타나고, 뼈를 잡아주고 있는 인대 및 조직들이 약해지게 되면서 뼈들이 제대로 고정이 되어 있지 못하기 때문에 조금만 자세가 좋지 않아도 전체적인 체형 자체가 쉽게 비뚤어 지게 됩니다. 그래서 주변 근육들은 필요 이상으로 긴장하게 되면서 근육통까지 부수적으로

발생을 하게 경우도 많습니다.

 

 

 

 

 

좋은 자세와 생활습관들은 섬유근통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평소에 앉는 자세와 자는 자세를 스스로 체크하여 보고, 잘못된 점이 있으면 수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몸을 움직이게 되면 통증이 쉽게 발생하기 때문에 움직임이 줄어드는 것은 정상적인 반응이지만 더 심한 질환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하여는 약간의 통증은 감수하더라도 조금씩 몸을 움직이면서 꾸준한 운동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는 운동량을 적게 시작하여 점점 늘려가는 방향으로 진행하며 간단한 스트레칭과 같이 맨손체조, 자전거, 수영, 빠르게 걷기 등을 30분 정도씩 꾸준히 하여준다면 예방은 물론 증상이 호전되는 상황까지 기대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섬유근통 스트레스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부천봉침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봉침치료를 통해서 섬유근통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봉침치료는 천연 소염 치료제로 소염작용하면서 통증을 없애고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섬유근통의 경우 엑스레이나 MRI로 확인을 할 수 있는 질환이 아니고, 환자가 아프다고 호소를 하는 증상만있어서 꾀병처럼 보이기 때문에 환자분들은 더욱 고통스러운 질환입니다.
하지만 평소에 꾸준한 치료와 가벼운 운동, 심리치료 등을 함께 받으신다면 충분히 좋아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