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질환/편두통/오십견

콕콕 찌르는 두통 참지말고

콕콕 찌르는 두통 참지말고


쉴 틈 없이 바쁜 하루를 보내는 현대인들은 콕콕 찌르는 두통을 한번쯤은 경험 해 봤을 텐데요.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진통제를 습관처럼 복용하는 분들도 있어요. 콕콕 찌르는 두통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분들이 많은데요. 누구나 한 번 이상은 경험하는 증상이지만 방치하면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이러한 증세로 본원에 내원한 T씨는 지속되는 콕콕 찌르는 두통으로 회사 업무에 지장을 받고 있었는데요. 스트레스로 나타나는 흔한 증상이라고 생각하고 휴식을 취하거나 약을 먹고 하루 하루를 보냈다고 해요.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호전되지 않고, 다양한 검사를 해 봐도 별 다른 이상이 발견되지 않아 더욱 괴롭다고 호소하셨는데요. 상담을 진행 해 보니 주로 관자놀이 쪽에 통증이 발생하고 심할 경우 눈이 빠질듯한 느낌이 든다고 하셨어요. 


T씨와 같이 스트레스, 과로, 음주, 카페인 등에 쉽게 노출되는 남성분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군발 두통은 환절기에 콕콕 찌르는 두통이 심해지기도 하는데요. 방치하기 보다는 본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이는 결막 충혈, 눈물, 코 막힘, 콧물, 땀 등의 자율 신경 이상 증상을 동반하는데요. 집단적, 주기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초기에 바로 잡는 것이 좋아요. 


관자놀이부터 앞, 뒤, 콧구멍, 귀 쪽으로 전파되어 발생하고 밤에도 지속되기 때문에 수면 장애를 유발하기도 해요.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해 생활이 피폐해 질 수 있어요. 삶의 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초기에 진료 받아 증상을 완화시켜야 해요. 


또한 두.통.이 하나의 질환이 되는 편/두/통은 한번 시작되면 최소 3~4시간에서 길게는 며칠까지 지속 되요. 이때 구토, 메스꺼움 등이 동반 되기도 하고, 위가 정상적으로 활동하지 못하기 때문에 식욕 부진, 소화 불량 등이 나타나기도 해요!





또한, 본 원에 내원하시는 분들을 보면 이갈이나 턱관절 질환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요. 현대인들은 스마트폰이나 PC 사용이 많기 때문에 바르지 못한 자세를 가진 분들이 많아요. 


다리 꼬기, 턱 괴기, 목을 앞으로 쭉 빼는 자세, 구부정한 자세, 한쪽으로 무거운 가방 들기 등으로 인해 경추나 턱 관절에 문제가 발생하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대부분 거북목증후군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특별한 증세를 나타내지 않고 서서히 진행되기 때문에 초기에 알아차리기 어려운데요. 


거북목증후군은 C자 형태의 경추가 일자 형태로 변형되면서 다양한 증세를 유발하는 질환이에요. 이로 인해 머리가 아프거나 뒤 목이 당기는 듯한 느낌이 들 수 있고, 오래 방치하면 디스크와 같은 만성 질환으로 이어지게 되요.





스트레스와 근육의 긴장 등은 두통의 가장 큰 원인이 되기도 해요! 때문에 굳은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자주 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근본 원인 해결을 위해서는 본원에 내원하여 적절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본원에서는 1:1 개인 상담을 통해 개인 체질과 머리가 아픈 이유를 찾아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침,구.치,료.와 한약으로 통증을 완화시키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몸 속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어혈을 제거해야 재발 및 악화가 진행되지 않아요. 이와 같은 불편함을 지속해서 겪고 있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안아픈세상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 후 진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