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질환/편두통/오십견

어깨가 욱신거려요 오십견 의심

어깨가 욱신거려요 오십견 의심



보통 오십견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자신의 몸에 나타나는 이상 증세를 오/십/견으로 의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피로가 쌓이거나 잘못된 자세로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물론 일시적으로 목이나 어’깨가 뻐근하고 묵직한 증세가 나타나기도 하지만 빈번하게 어깨가 욱신거려요 와 같은 증세가 발생할 경우 본원에 내원하여 적절한 도움 받아야 해요~!!





우리 주변을 둘러 보면 어깨가 욱신거려요 라는 증세를 호소하는 분들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특이 나이가 들어 노화가 진행 된 부모님이 이러한 증세를 많이 호소하세요. 하지만 요즘은 30~40대 젊은 분들에게서도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발생하는데요. 얼마 전 본원에 내원한 양모씨는 30대 후반의 여성분이었어요. 


양모씨는 직장에 다니면서 육아와 살림을 함께 하고 있는 워킹맘이었는 데요. 최근 들어 어,깨가 찌릿찌릿 한 것 같다며 불편을 호소했어요. 아이를 잠깐 안아주는 일도 힘들고 선반 위에 올려진 그릇을 꺼내는 일에도 어려움이 발생했다고 하더라구요. 양모씨는 단순히 피로가 많이 쌓여 나타나는 증세라고 생각했다고 하는데요. 


파스를 붙이고 진통제를 복용 해 보았지만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증세로 인해 일상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다고 해요. 요즘 많은 분들이 출산을 하고도 직장에 다니는 경우가 많아요. 몸조리의 중요성은 알고 있지만 아이를 봐줄 사람이 없다 보니 1~2주 후 바로 육아와 살림을 시작했다고 해요. 


그렇게 육아휴식 1년을 보내고 회사로 복직했다고 하는데요. 양모씨는 많은 현대인들이 그렇듯 하루 종일 앉아서 컴퓨터 업무를 보는 일을 하고 있었어요. 그러다 보니 온 몸이 경직되어 있는 날이 많았는데요. 집으로 돌아가 밀린 육아와 집안일을 무리해서 하다 보니 노화가 빨리 진행되어 오/십/견 증세가 나타난 것이었어요.





양모씨는 30대 후반인데 어떻게 오-십-견이 발생할 수 있냐고 물으셨는데요. 이는 50대 이상의 분들에게서 많이 발생하여 붙여진 이름이지 꼭 그 나이에 발생하는 질-환은 아니에요~! 50대의 전유물 같이 느껴졌던 이 질-환은 최근 삼십견, 사십견 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나이를 불문하고 발생하고 있어요. 





또한 얼마 전 내원한 곽모씨는 20대 남성분이었는데요. 곽모씨는 최근 친구들과 물놀이를 다녀온 뒤 어깨가 욱신거려요 라는 증세가 발생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곽모씨와 많은 대화를 나눠보니 평소 운동을 즐겨 하고 있었는데요. 


소엔 헬스장에서 2~3시간 운동을 하고, 주말이면 야구 동호회에 나가 야구를 한다고 해요~!! 그러다 보니 운동을 조금만 무리해서 해도 이러한 증세는 자주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휴식을 취하면 좋아졌던 증세가 좀처럼 낫지 않아 답답한 마음에 본원에 내원했다고 하더라구요. 곽모씨 역시 무리한 사용으로 인해 빨리 진행 된 오/십/견 초기 증세였는데요. 진단을 받고 많이 놀란 듯 보였어요~!





요즘 젊은 분들은 잘못된 자세와, 나쁜 습관, 무리한 운동 등으로 인해 어깨가 욱신거려요 라는 증세를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현대인들은 컴퓨터, 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털 기기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좋지 않은 자제를 유지하고 있는 분들이 많아요. 


허리를 구부정하게 하고 고개를 앞으로 쭉 내밀고 있는 자세는 경추와 척추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주변 근육인 어-깨에 까지 영향을 줘요~! 때문에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해야 해요.





오-십-견이 진행되면 팔을 들어올리는 일에도 제한이 발생하는데요. 세수, 양치, 높은 곳에 있는 물건 꺼내기 등 일상적인 일에도 제한이 생겨 불편을 겪을 수 있어요~! 특히 낮에는 잘 느끼지 못하다가 눕거나 잠을 자려고 하면 통-증이 심해지기도 하여 수면 장애를 유발하기도 해요~!! 


이러한 증세는 삶의 질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초기에 바로 잡아야 해요~! 본원에서는 침, 약침, 한약 등을 이용하여 몸의 기혈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하여, 염증을 제거 하여 통-증을 완화시키고 있는데요. 개인 체질, 건강 상태 등에 따른 처방으로 몸이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많은 분들이 어깨가 욱신거려요 와 같은 증세를 안일하게 생각하지만 이는 방치하면 만성화 되어 우리를 괴롭힐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안아픈세상한의원에 내원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아야 해요~!! 이와 같은 문제로 고통 받고 있다면 빠르게 내원하여 치/료 받아보세요^^




'통증질환 > 편두통/오십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깨회전근개파열 추나요법  (0) 2020.12.30
어깨통증 오십견  (0) 2020.12.24
콕콕 찌르는 두통 참지말고  (0) 2018.07.05
오십견통증치료 어디에서  (0) 2018.05.11
동결견 어깨 통증의  (0) 2018.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