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류마티스

갑자기 헛구역질 어떻게 대응할까?

갑자기 헛구역질 어떻게 대응할까?

 



음식을 먹고 난 뒤, 제대로 소화가 되지 않고 속이 쓰린 증상이 계속 지속됨을 느끼던 직장인 A씨는 가슴부분의 아프고 쓰린 증상과 함께 갑자기 나타나는 헛구역질 증상으로 고생을 하였는데요. 처음에는 체기가 있다고 생각하였으나 증상이 계속되자 한의원을 찾게 되었고 역류성식도염을 진단받게 되었습니다.

 

A씨가 진단받은 역류성 식도염이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증상인데요. 위산이 역류하여 기침, 소화불량, 구역질 등 여러 증상을 보이는 질환입니다.

 



 

따라서 가슴이 이유 없이 쓰리거나 갑자기 헛구역질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역류성식도염을 의심해보고 한의원을 찾을 필요가 있는데요.

 

이렇듯 갑자기 헛구역질이 나거나 가슴이 쓰리고 헛기침이 나는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식도와 위장을 나눠주는 하부식도괄약근이 역할을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하부식도괄약근은 위장의 내용물이 식도까지 넘어오는 것을 막아주지만 여기에 문제가 생기면 식도와 위장을 제대로 나눠주지 못해 위장 속 내용물과 위산이 역류하게 되는데요.

 

이것이 식도에 염증을 발생시켜 문제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따라서 갑자기 헛구역질이 나타나는 이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선 하부식도괄약근의 건강을 회복시키고 위장의 기능을 정상화 하는게 중요한데요.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다양한 한방요법으로 통해 식도의 염증을 개선하고 증상회복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방요법의 처방은 우리 몸의 상태를 가장 우선시 하여 맞춤형으로 이뤄지는데요.

 

만약 갑자기 헛구역질이 나는 역류성식도염으로 인해 큰 고민에 빠졌다면 안아픈세상한의원을 찾아 증상에 대한 처방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