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류마티스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알아야 대응한다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알아야 대응한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대표적인 자가면역질환인데요. 자가면역질환이란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인하여 우리 몸을 지켜야할 면역세포가 반대로 우리 몸을 공격하면서 생기는 증상들을 말합니다.

 

이중 류마티스관절염의 경우 주로 손가락 관절에 염증으로 증상이 시작되는데요. 그래서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이 나타날 무렵 사람들은 손가락에 관절염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말하곤 합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류마티스 관절염을 두고 손가락 관절염이라 부르곤 하는데요. 앞서 설명 드렸듯 이 증상은 면역세포의 이상으로 생기는 증상이기에 우리가 평소에 자주 접하는 퇴행성 관절염과는 다르게 접근해야 합니다.

 

관절의 반복적이고 무리한 사용이 문제가 되는 퇴행성 관절염과는 달리 면역세포의 이상반응이 문제이기에 그에 대한 처방도 이를 고려해 이뤄져야 하는데요.


 



양의학에서는 스테리이드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질환의 진행을 막아주는 역할 정도를 하고 처방을 중단하게 되면 증상의 재발 가능성 또한 크기에 근본적인 원인을 고려한 한방요법 처방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면역세포의 이상을 바로잡는데 도움을 주는 봉침요법으로 류마티스 관절염을 이겨내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이 나타날 때부터 봉침요법으로 면역력의 이상을 바로잡는다면 증상으로 인한 고통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봉침요법은 면역력의 강화와 함께 염증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한방요법으로 면역력의 문제로 생기는 염증 증상인 류마티스 관절염에 알맞은 처방이 될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쉴 새 없이 움직이는 손가락에 문제가 생기는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은 많은 불편함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 인한 고민이 크다면 안아픈세상한의원을 방문해 증상에 대한 처방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