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질환/목/허리디스크

손이 저릴 때 부천목디스크한의원

손이 저릴 때 부천목디스크한의원 


최근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PC등을 사용하면서 잘못된 자세를 취하는 경우가 많아 목에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에 통증은 증상을 방치할 경우 목디스크로 발전될 가능성이 있는데요. 이러한 목 디스크 증상은 목 부위 통증뿐만 아니라 손이나 팔이 저린 증상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부천목디스크한의원과 함께 잘못된 자세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목 디스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과거에 40~50대에게서 주로 나타났던 목 디스크는 최근 들어 20~30대 젊은 층에서도 자주 나타나고 있습니다.





젊은 층의 목 디스크 환자가 늘어난 데에는 스마트 폰이나 PC등을 사용할 때 잘못된 자세를 취하는 것이 원인일수 있는데요. 목 디스크가 발생하면 목주변이 유난히 뻐근하거나 어깨가 뭉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경추부위 신경 압박으로 손이 저리는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 디스크는 목에 있는 디스크가 정상적인 위치를 탈출하여 신경을 압박하면서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증상이 악화될수록 목뼈에서 나온 디스크는 어깨와 팔 쪽 신경을 누르게 되어 목이 뻣뻣해지게 되며 통증은 점점 팔 아래로 내려와 손과 팔에 저림 증상이 점점 심해지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단순히 몸이 피곤해서 오는 경우도 있어 그냥 방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천목디스크한의원에는 이러한 증상들을 방치하였다가 목이 돌아가지 않거나 머리가 지끈거리는 두통을 호소하시는 분들께서 종종 찾아오시곤 합니다.


목 디스크가 없는 건강한 목뼈는 둥근 C자 형태를 보이지만 부천목디스크한의원을 방문하시는 목 디스크 환자분들은 목뼈가 일자형이거나 앞쪽으로 굽은 거북목 형태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일자목과 거북목은 디스크 증상이 없더라도 목 근육과 연결된 척추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방치할 경우 디스크질환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있어 부천목디스크한의원에는 일자목과 거북목 증상을 가지신 분들에게 목 디스크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부천목디스크한의원과 함께 손이 저릴 때 의심해 볼 수 있는 목 디스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목 디스크 증산은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여 증상을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목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 것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으로 인하여 몸에 이상을 느끼시고 있으시다면 부천목디스크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이 도움이 되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