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류마티스

입안이 헐었어요 이유는?

입안이 헐었어요 이유는?

 

입안이 자주 헐고 아프고 입냄새 등이 난다면 베체트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의 한 종류인 베체트병은 면역기능회복을 해야지 이겨낼 수 있는 질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입안이 헐었어요”베체트병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체트병은 생소하게 들릴 수 있지만 터키의사 베체트씨가 명명해서 알려진 병으로 구강이나 음부의 궤양, 안구증상, 관절염 외에 결절성 홍반 등의 피부문제 증상을 보입니다. 우리나라에선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발병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장과 폐등 여러 장기에 염증이 발생을 하는 만성 염증성질환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증상의 공통적인 특징은 바로 혈관에 염증이 생겨서 발생을 하는 혈관염증이라는 것입니다.

 

 

 

 

 

보통 이런 증상들은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끼치지는 않지만 치료를 하지 않았을 경우 심각한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만일 포도막염이 발생환자의 경우에는 20%정도가 시력을 잃는 등의 결과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주요기관에 발생을 하게 되면 심한 경우 생명위협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질환에 대하여 경각심을 가지고 치료를 하여야 합니다.

 

 

 

 

 

다양한 기관에 증상이 발생을 하는 베체트병의 경우 자가면역질환인데, 여러 원인으로 인해서 몸 안에 존재를 하는 면역세포들이 정상적인 기능 수행을 하지 못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면역력의 정상화를 통해 질환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면역력회복을 위한 치료방법 중에 가장효과적인 방법은 부작용과 재발의 위험이 적은 한의원의 치료방법입니다.

 

베체트병을 예방하기 위하여는 충분한 휴식 및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만의 스트레스 푸는 방법을 만들어서 스트레스에 잘 대처하는 것 또한 베체트병 예방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최대한 천연원료를 이용한 약산성제품을 사용하며 보습제품을 자주 바르도록 합니다. 그리고 음식의 경우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꼭곡 씹어먹도록 합니다.

 

유산균, 오메가3, 비타민 등을 꾸준히 섭취하며 면역상태를 개선시키도록 하며, 음주는 피하도록 합니다.

 

베체트병을 많은 분들이 치료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봉독침을 통해서 충분히 이겨낼 수 있습니다.

 

 

 

 


특히 베체트병으로 인해서 발생을 하는 구강궤양의 경우에는 우리가 피곤하게 되면은 주로 나타나는 입안의 염증과 비슷한 형태로 발생하기 때문에 환자들이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변에 자주 입안이 입안이 헐었어요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베체트병에 대해서 알려주시고 진료를 권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