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토피/건선/건선

건선의 한방치료 어디

건선의 한방치료 어디

 

건선은 피부에 붉은 반점이 생기고 그 위로 각질이 비늘처럼 층층이 쌓였다가 떨어지기를 반복하는 증상을 보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건선은 치료가 불가능한 병이라고 알고 있지만 그 원인을 찾고 관리와 치료를 잘해준다면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건선의 한방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건선은 면역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한 것으로 각질 세포의 과다 증식과 염증을 막기 위하여 스테로이드 연고를 사용해 바르거나 내복약을 활용해 치료를 합니다. 하지만 최근 스테로이드의 부작용이 건선 환자들에게 알려지게 되면서 스테로이드 치료법을 멀리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는원래 우리 몸에서 생성이 될 수 있는 호르몬인데 우리 몸에 일어나는 모든 염증 기전을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쉽게 말하면 몸속에 발생한 염증의 원인이 피부에 닿아야 눈에 보이는 염증이 되는데, 스테로이드는 그 중간 고리를 끊어 원인이 피부에 닿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건선으로 인한 각질과 염증으로 고생을 하던 분들도 스테로이드를 쓰게 되면 빠른 시간안에 증상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환자들은 놀라운 치료효과를 느껴 계속 바르게 되는 것입니다.

 

 

 

 

 

 

초기에는 약한 강도의 스테로이드 연고를 쓰다가, 점점 우리 몸이 약에 적응을 하게 되면 강한 스테로이드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강한 스테로이드를 사용해도 중간 고리가 끊겨 피부에 발현할 수 없었던 염증의 원인이 사라진 것은 압니다. 단지 억눌려있었던 것이기 때문에 스테로이드를 잠시 멈추기만 해도 언제든지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게다가 억눌려있는 동안에 심화된 건선원인이 한번에 폭발적으로 피부를 통해 나타나게 되는데 이런 증상을 스테로이드 리바운딩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스테로이드를 계속 사용하게 되며 악순환을 반복하게 되기 때문에 스테로이드 치료는 좋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건선은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까?

 

면역체계가 교란되면 몸의 항상성이 깨지게 되면서 건선 등의 피부질환이 발병하게 됩니다. 그래서 무너진 면역체계를 바로 잡아야 건선치료가 되는 것은 물론이며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건선의 한방치료는 먼제 환자의 체질적인 상황과 병리적인 진행단계를 정확히 파악을 합니다.

 

같은 건선이라고 해도 환자에 특성에 따라 원인과 발생하는 증상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건선치료는 환자에 체질에 따라 다르게 치료가 되어야 합니다.

 

 

 

 

 

 

부천점 안아픈세상한의원의 건선의 한방치료는 봉독치료를 통해서 떨어진 면역체계를 바로 잡으며 한약, 외용제를 통해서 바로잡고 있습니다.


건선은 어떻게 치료를 하고 관리를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건선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