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토피/건선/건선

부천피부병한의원 건선 피부질환에 대하여

부천피부병한의원 건선 피부질환에 대하여

 

 

요즘아이들은 운동을 하는 경우도 적고,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를 먹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래서 면역력이 떨어져 피부염에 걸리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피부병 중에서도 특히 건선에 걸리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부천피부병한의원 부평 안아픈세상한의원과 함께 건선피부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건선의 증상을 살펴보면은 초기 대부분 피부 위로 1cm 미만의 약간 솟아 있는 작은 좁쌀 같은 발진들이 나타납니다. 색깔은 붉은색을 띄게 되는데 그 후에 이 발진이 점차 커지면서 동전만 해지며, 다시 손바닥 크기 이상으로 커지기도 합니다.

 

또한 발진 위에는 하얀 각질이 무수히 겹쳐서 쌓이게 되는데, 손톱으로 살살 벗기게 되면 떨어지기도 하지만 때로는 단단해서 잘 벗겨지지 않고 갈라져서 피나 진물이 나기도 합니다.

 

 

 

 

 

 

이런 외형상의 특징 때문에 주위에서 전염성을 의심하기도 하여 환자 스스로의 스트레스는 물론 학교생활 또는 사회생활에서의 피해 역시 심각한 수준입니다.

 

건선피부염은 발병 초기에는 해로운 음식 자제를 하거나 피로와 스트레스에 유의를 하는 등 생활 관리를 통하여 개선이 되기도 하고, 스테로이드 연고로 증상이 완화되기도 하지만 대개는 연고중단을 하면은 증상이 다시 나타나고, 이것이 반복될 때마다 점점 더 심하게 악화되면서 자칫 만성 질환으로 이행이 되기 쉽습니다.

 

 

 

 

 

 

그래서 건선 초기증상이 나타났을 경우에는 정확한 진단에 따라서 원인을 해결하는 치료가 중요하며, 신속하게 치료할 경우에는 치료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그렇다면 아이의 학교생활에 스트레스를 줄 수 가 있는 건선의 경우에는, 무엇을 미리 조심하여야 할까?

 

첫째 원인은 새로운 환경으로 인해,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는데 오는 부담과 및 스트레스입니다.

 

 

 

 

 

만약 스트레스로 인하여 건선이 악화되었다면, 학교생활에서 즐길 수 있는 점들을 함께 이야기를 하며 고민을 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익숙하지 않는 새로운 환경에서오는 피로와 그로인한 면역력저하입니다. 그래서 아이를 되도록 이면 일찍 재우며, 가볍게 산책을 하는 것이 좋고, 과자나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건선을 악화시키며 면역력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또한 밖에도 단체생활을 하게 되면 다양한 질병에 감염되기가 쉽습니다. 그래서 아이에게 마스크 착용, 손씻기의 습관화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건선피부질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선을 만성질환이라고 생각하고 치료를 포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관리와 치료를 꾸준히한다면 좋아질 수 있는 질환입니다.
부천피부병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한약과 봉독침치료를 통해서 건선을 바로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