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교통사고후라면,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교통사고후라면,



하루하루 바쁜 삶을 살다보면 지끈거리는 듯한 두통에 시달리곤 하는데요. 대부분이 사람들이 한번쯤은 겪어 본 증.상이기 때문에 안일하게 생각하고 넘기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자주 발생하는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라는 증세는 일상생활에 불편을 줄 수 있는데요. 습관처럼 진통제를 복용한다면 근본원인을 찾아 해결해야 해요.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라며 본원을 찾은 E씨는 지속되는 이상 징후로 불편을 겪고 있었어요. 초기에는 약을 먹으면 좋아졌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약을 먹어도 효과가 없고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며 고충을 털어 놓으셨어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X-ray, CT 검사 등을 진행했지만 별 다른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많은 대화를 나눠보니 한달전쯤 교통사고가 발생했다고 하더라구요. 경미한 사고였기 때문에 별 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고 일상생활로 복귀했다고 해요. 


평소 편두통이 심한 편이었던 E씨는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음에도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고 하는데요. 사고 후 평소 있던 이상 징후가 심해졌다면 바로 본원에 내원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아야 해요.





E씨처럼 평소 스트레스, 음주, 과로, 흡연 등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들은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라는 통증을 많이 호소하는데요. 군발 두통이라 하여 결막 충혈, 코 막힘, 콧물, 땀 등의 자율 신경 이상 증세를 동반하는 질/환이에요. 


흔히 관자놀이, 콧구멍, 귀 등이 함께 아프고 잠을 자려고 하는 밤에도 지속되기 때문에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어요. 또한 한번 시작되면 최소 3~4시간, 최대 며칠까지 지속되는 편두통은 구토, 메스꺼움 등을 동반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이상 징후가 있는 상태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더 다양한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라는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갑작스러운 충돌을 견디기 위해 경추 주변의 근육이 경직되면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요. 경추 옆을 지나가는 혈관과 신경을 누르기 때문인데요.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로 경추, 턱관절 등이 약한 분들이 많아 쉽게 나타나는데요. 컴퓨터, 책상 앞에 오랜 시간 앉아 있는 현대인들은 대부분 다리를 꼬거나 턱을 괴고 있는 듯한 자세를 취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로 인해 C자 형태를 유지해야 하는 경추가 일자 형태로 변형되면서 나타나는 통‘증인데요. 


많은 분들이 대수롭지 않게 여겨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 초기에 치.료할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아요. 오래 방치하면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뿐만 아니라 디스크와 같은 척추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때문에 바로 본원에 내원하셔서 도움을 받아야 해요.





평소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는 스트레스, 근육, 긴장, 과로 등으로 인해 나타나는데요. 이러한 것들을 해소하기 위한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 것도 좋아요. 또한 오랜 시간 앉아 있는 분들은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여 굳은 몸을 풀어주어야 하는데요.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E씨처럼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면 더욱 큰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조속한 대응을 해야 하는데요! 경미한 사고라고 해도 근골격계 이상, 뇌진탕 증상, 소화기계 이상, 정신적 이상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주관적인 이상 징후들은 기계 검사에서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대부분 몸 속의 문제로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본원에서는 어‘혈이 원인이라고 보고 있는데요. 


이는 몸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이상 징후를 유발시켜요. 개인 체질에 맞는 다양한 한/방/요/법을 통해 이를 배출시키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다양한 증‘상을 바로 잡을 수 있다고 보고 있어요. 근본 원인을 해결해야 쉽게 재발 및 악화가 되지 않아요. 많은 분들이 평소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바로 잡아야 해요. 


이와 같은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빠르게 안아픈세상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도움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