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독요법

봉침한의원 아침마다 뻣뻣

봉침한의원 아침마다 뻣뻣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찌뿌둥하고 뻣뻣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피로가 원인일수 있지만 요즘에는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으로 이런 증상이 자주 발생하곤 해,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요하는데요.

 

특히 봉침한의원인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요즘과 같이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고 쌀쌀해질 시기에는 면역력이 약해져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이 나타나기 쉽다보니 더욱 주의해야 하는데요.

 



 

이는 류마티스 관절염이 면역력과 큰 연관성을 지닌 증상이기 때문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경우 일반적으로 우리가 흔히 겪는 관절염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무릎을 붙잡고 통증을 호소하는 관절염 증상의 경우 무릎의 과도한 사용이나 관절의 노화가 주요 원인인 퇴행성 관절염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이와는 조금 다른데요. 관절이 시리고 아픈 관절염증상이지만 그 원인은 면역세포의 이상증상입니다.

 

우리 몸을 지켜줘야할 면역세포가 반대로 우리 몸을 공격하는 자가면역질환의 한 종류인 류마티스 관절염은 면역세포가 관절 사이사이를 공격하는데요.

 

관절마디가 욱신거리고 아픈 것은 물론이고 증상 초기엔 아침마다 관절이 뻣뻣해지는 조조강직 증상이 함께 나타납니다.

 



 

따라서 아침에 유독 관절이 뻣뻣하고 굳은 느낌이 심하다면 피로로 몸이 굳은 것이 아니라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인한 조조강직 증상일수 있다고 봉침한의원에서는 경고하고 있습니다.

 

봉침한의원에서는 이 같이 조조강직 증상과 관절 통증을 일으키는 류마티스관절염 증상에 대해서 봉침요법을 처방하곤 합니다





봉침은 면역세포를 강화하고 염증을 개선해 류마티스관절염 증상을 이겨내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만약 류마티스관절염으로 인한 고통이 심하다면 봉침한의원인 안아픈세상한의원을 찾아 증상을 개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