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독요법

봉침한의원 쇼그렌증후군 증상에도

봉침한의원 쇼그렌증후군 증상에도

 

 


날씨가 건조해지고 있다보니 피부 건조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만약 입안이 바싹 마르고 몸에러 부위에서 수분감을 잃고 있다면 건조한 날씨가 문제가 아니라 내 몸에 이상이 생긴것일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의심해볼 증상으로는 쇼그렌증후군 증상이 있는데요. 오늘은 봉침한의원인 안아픈세상한의원고 함께 쇼그랜증후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의 건강한 성인이면 하루에 1~1.5정도의 침이 분비 됩니다. 이보다 침이 적게 나올 경우 우리는 입이 마른다고 느끼게 되는데요. 이런 증상은 대부분 몸속 수분이 부족할 때 생기지만 쇼그렌증후군의 징후일 수도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쇼그렌 증후군의 경우 인체 밖으로 액체분비를 주관하는 외분비샘으로 림프구가 스며들게 되면 침과 눈물 분비가 감소하게 되고 그로 인해 구강 건조와 안구 건조 증상이 나타나는 만성 자가면역질환입니다.

 



 

평소 사람들 사이에서 자주 발생하는 구강건조증으로 오인하기 쉬우나 초기에는 구강 및 안구건조로 시작된 증상이 이후에 관절이나 폐까지 침범 당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쇼그렌 증후군 증상은 면역력과 큰 연관성을 지닌 질환이기에 면역기능을 제대로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봉침한의원인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쇼그렌증후군으로 인한 불편을 개선할수 있도록 봉침요법을 사용하곤 합니다,. 봉침은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면역력강화 뿐만 아니라 염증을 개선하고 건강을 회복하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만약 이유없이 입이 마르고 건조증 증상이 나타난다면 봉침한의원인 안아픈세상한의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