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질환/목/허리디스크

허리가 찌릿찌릿 혹시 디스크?

허리가 찌릿찌릿 혹시 디스크?




최근에는 젊은 층의 허리디스크 환자가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어린시절부터 책상 앞에 바르지 못한 자세로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자연스럽게 허리 건강이 악화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따라서 비교적 젊은 나이인 20~30대라 할지라도 허리가 찌릿찌릿하고 아픈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보고 안아픈세상한의원을 방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허리가 찌릿찌릿하고 아플 때 의심할 수 있는 증상, 허리디스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디스크의 정식 명칭은 요추 추간판 탈출증입니다. 증상 명만 들어도 추간판이라는 부위가 정상부위를 벗어나 탈출하여 이러한 증상이 생긴다는 걸 예상해 볼 수 있을텐데요. 


추간판은허리의 뼈 마디마디에 위치하여 허리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추간판이 외부 자극 등을 원인으로 해 정상적인 위치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있는데요.





이렇듯 추간판이 여러 이유에서 제자리를 벗어나게 되면 허리를 감싸고 있는 신경을 압박하게 되면서 허리가 찌릿찌릿한 느낌과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 이를 요추 간판탈출증 또는 허리디스크라 부르는 것입니다. 





허리디스크 증상은 탈출한 추간판을 정상 위치로 되될리는 것이 중요하며 많은 분들이 이를 위해 수술이 필수라고 생각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오해와는 달리 대부분의 허리디스크는 비수술적 요법 만으로도 증상을 충분히 개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초기 디스크 환자분이나 아직 비수술적 요법 만으로도 증상을 극복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판단되어지는 환자분들게 추나요법을 처방해 드리곤 하는데요,





추나요법이란 한방수기 요법으로 틀어진 허리를 바로잡아 추간판이 본래 위치로 돌아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비수술적 방법입니다. 허리디스크는 방치할 경우 평생을 고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따라서 신속히 처방할 필요가 있는데요. 이에 대한 문의는 안아픈세상한의원을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