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질환/알러지비염

부평구한의원 만성비염 생활환경은?

부평구한의원 만성비염 생활환경은?

 

 

오랫동안 비염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만성비염의 경우 치료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관리를 하고 생활하느냐에 따라서도 큰 차이를 보이는 질환입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만성비염 생활환경과 관리방법에 대해서 부평구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과 함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인들은 겨울철 난방장치 및 여름철 냉방기 등 자연환경에 역행을 하는 문명의 이기를 사용하고 인체와 자연이 조화를 이루지 못해 많은 질병을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 중 비염이 대표적 질병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환절기에는 기온 차로 인하여 적응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 증상이 악화되기도 합니다.

 

첫 발병 때 비염은 대부분 감기로 혼동을 하기가 쉽습니다. 콧물, 코막힘, 재채기는 비염의 3대 증상으로 감기 초기와 증상이 비슷합니다.

 

 

 

 

 

대신에 오한, 발열, 기침, 가래는 없으면서 주로 코가 막히면서 콧물과 재채기 등의 증상이 반복되어 만성화가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염의 경우 또 머리가 아프고 식욕이 떨어지면서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만성피로 유발을 합니다.

 

코막힘 현상이 심한 비염의 경우 또 입으로 숨을 쉬게 하기 때문에 산소부족, 고혈압, 동맥경화, 코골이 등의 증상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에는 제때에 치료받지 않게 되면 호흡이 불편해서 성장발달 저하와 학습장애로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부평구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비염은 면역체계의 불균형을 주 원인으로 보고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여 균형을 잡아주고 조절력과 자생치유력을 회복시켜 면역 체계를 정상화시켜주어 비염을 바로 잡습니다. 비염은 단순하게 코에 관련이 된 병이 아니라 폐, 비위, 신장 등 우리 몸의 장부와 관련된 병이기 때문입니다

 

 

 

 

 

비염은 이러한 장부의 부조화 및 기능 저하로 인해 인체조절력이 떨어지고 면역기능이 저하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증상이 비슷해 보여도 개개인의 장부 허실이 다르기에 원인도 다 다르고, 그래서 진맥을 통해 그 원인을 찾아 해소를 할 수 있어야 빠른 회복과 치료의 극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치료를 받는 환자들은 이전과 이후의 삶이 질적으로 많이 다르다고 하십니다. 비염 증상이 있을 때와 없을 때와 느끼는 피로도의 차이도 굉장히 크며, 또한 치료 후 콧물, 재채기 등의 증상의 사라짐으로써 발생하는 자신감의 차이로 인하여 대인관계도 더 좋아지고 일이나 학업에도 더 좋은 성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비염 치료만큼 중요한 것은 바로 생활환경 및 생활관리입니다. 우선 찬 음식과 밀가루,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셔야 합니다.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실내 온도와 습도를 알맞게 조절을 하여야 합니다. 아침 식사를 꼭 챙기고 자극유발을 하는 물질을 피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수세미와 작두콩 차를 자주 마시도록 합니다.

 

 

 

 

 

 

항상 모든 환자에게 다 도움이 되는 조언과 음식은 없습니다. 그래서 증상이 있다면 하루빨리 개인에 맞는 정확한 진단을 받고서 적절한 치료를 하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만성비염 생활관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염으로 고통을 받고 있으시다면 부평구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 치료를 통해 이겨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