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교통사고 부상 당했다면?

교통사고 부상 당했다면?

 

교통사고 부상을 겪은 뒤에 목이나 허리 등의 신체외적인 통증이나 원인을 알 수 없는 두통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있다면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교통사고후유증은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서 사람을 괴롭히는데요.
그렇다면 원인은 무엇이고 어떻게 치료를 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몸은 긴장을 하며, 경직이 되는데, 이때에는 심리적으로도 놀란 상태이기 때문에 몸의 이상신호를 알아차리지 못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서 교통사고 당시엔 별다른 통증이 없다가도 시간이 지나게 되면서 생각지도 못한 부위에 통증이 생기고 그제야 뒤늦게 병원을 찾는 사람도 적지 않다.

 

이처럼 교통사고후유증은 미리 철저하게 검사하고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치료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 이후 몸에서 이상증상이 나타났지만 엑스레이 등의 정밀검사상 별다른 이상이 없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교통사고시 발생한 어형을 제거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특히 교통사고로 근육과 뼈, 관절 충격 및 타박상 등은 어혈과 담음이 되어 통증과 후유증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몸에 발생한 어혈을 제거하지 않게 되면 만성적인 혈액순환장애를 보이거나 구토와 메스꺼움 등의 증상까지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교통사고로 인한 관절 부상 또는 척추손상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를 할 경우에는 목과 허리 통증이 만성화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몸의 충격을 흡수하여는 추간판이 탈출하게 되면 디스크가 발전 하기도 하는데, 이때도 신속한 치료를 통하여 디스크에 의해 눌린 신경부위의 염증제거를 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들은 사고 후에 바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난 뒤에 나타나는 경우도 적지가 않습니다. 생각하지도 못한 부위에서 갑작스러운 통증들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순간적으로 발생을 한 사고 이후에는 몸이 스스로 자각을 하는데 시간이 어느정도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교통사고 직후엔 몸이 긴장하면서 경직하게되어, 이 상태에서는 심리적으로 놀라 몸의 이상신호를 잘 알아차리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교통사고 이후에는 어느 정도의 시간을 두면서 치료를 하여야 합니다.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시 발생한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서 환자의 증상과 체질에 따라 한약을 처방하고 치료를 실시하게 됩니다.

 

 

 

 

 

특히 이 때 발생한 교통사고 부상부위에 봉침치료를 통해서 치료를 하는데 봉침은 진통소염작용뿐만아니라 근육과 인대의 강화에 좋고 면역력증강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한의원에서도 자동차보험혜택을 통해서 자기부담금 없이 다양한 치료가 가능한데요. 그래서 교통사고 이후에 이상증상이 있다면 주저하지말고 한의원을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