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부천교통사고후유증 갑자기 목이 안돌아가요!

부천교통사고후유증 갑자기 목이 안돌아가요!

 

 

겨울철은 퇴근길에 교통사고 건수가 가장 많은 계절 중에 하나입니다. 교통사고로 가장 많이 충격을 받는 부분은 바로 목인데요.
목은 허리에 비해 약하며 교통사고 시 앞뒤로 젖혀지게 되면서 근육과 인대가 다치게 되어 갑자기 목이 안돌아가요, 어깨와 목이 쑤셔요, 저려요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천교통사고후유증 안아픈세상한의원과 함께 후유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증상들이 일정 기간 경과해도 소실이 되지 않고 남아있게 되면, 우리는 흔히 교통사고 후유증이라고 판단을 하게 됩니다.

 

특히 교통사고 시 가장 많이 다치는 부분이 바로 목부분입니다. 교통사고 시 목이 앞뒤로 젖혀지게 되면서 근육과 인대를 다치게 되는데, 이런 증상을 편타성 손상이라고 합니다.

 

 

 

 

 

 

편타성 손상을 당하게 되면 갑자기 목이 안돌아가는 등의 담이 자주 오며, 목과 어깨가 뻐근하고 저리는 증상이 동반됩니다. 심한 경우 손 저림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고 목 디스크로 발전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초기에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후유증은 주로 사고 직후 발생을 하기 보다는 며칠이나 몇 주가 지난 후에야 환자가 주관적인 장애를 호소를 하는 증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X-ray 또는 MRI 등 검사로는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환자가 통증, 시림, 저림의 이상 증상을 느낀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이런 외적인 통증 뿐만아니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가 동반되어서 심리적인 충격으로 과민상태, 불면증, 집중력 감퇴, 우울 등 증상이 같이 따르기도 합니다.

 

개인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후유증은 보통 1달에서 2달정도 소요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심할 경우는 3달 이상 지속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다가 후유증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를 하게 되면 만성화되어 삶의 질을 하락시키기도 합니다.

 

그래서 교통사고 이후에 몸에 경미한 증상이라도 보인다면 꼭 한의원 등을 통해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에는 외상뿐 아니라 정신적, 내과적으로 두루 나타나기 때문에 이를 모두 통찰해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한의원의 치료가 효과적입니다.

 

한의학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을 낙상, 타박, 어혈, 담음 등의 병증의 범주에 포함을 시켜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천교통사고후유증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다양한 한방치료방법 외에 봉침치료를 통해서 후유증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봉침치료는 염증을 강력히 제거하며 해당부위의 통증을 없애며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켜주는 치료방법입니다.

교통사고 이후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 등으로 인해서 고통을 받고 계시다고요?
한의원에서 후유증 증상과 체질에 따른 맞춤 한방치료를 통해서 이겨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