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질환/통풍/대상포진

입술대상포진 초기에

입술대상포진 초기에



입술대상포진이란 보통 소아기에 수두를 일으킨 뒤 몸 속에 잠복 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며칠 사이에 피부에 발진과 물집 등을 유발하고 통증을 동반합니다. 신체 활동이 줄어드는 겨울철이나 50~60대 노년층에게 발병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 음주, 흡연,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20~30대에서도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기 증상은 대부분 감기와 비슷한데요. 오한, 발열, 근육통 등이 일어나기 때문에 감기 몸살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시간이 지나면 입술 부분에 띠 모양의 발진이 생기고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입술대상포진은 통증이 크게 느껴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통스러워 하십니다. 또한, 눈에 잘 보이는 곳이다 보니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입술대상포진은 안면 부위로 퍼져 얼굴 전체로 이어질 수 있고, 눈 주위에 발생한다면 시력 저하나 각막염 등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뇌에 침투 할 경우 극심한 두통과 뇌수막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 조속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증상 발견 후 3일 이내 본원에 내원하셔서 진료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입술대상포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습관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몸이 피로하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지나친 음주, 흡연, 과로 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원에서는 개인 체질에 따른 처방으로 입술대상포진 증상을 완화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약침, 봉침, 한약 등 맞춤 한방요법을 진행하여 몸의 면역력을 키워주고 기혈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단순 피부 질환이 아니라 신경병성 통증 질환이라고 보고 근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집, 통증 등 다양한 증상으로 고통 받고 계시다면 안아픈세상한의원에 내원해 상담 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