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질환/알러지비염

알러지비염 약보단 원인제거

알러지비염 약보단 원인제거

 

 

최근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서 알러지 비염환자가 급증을 했습니다.
그래서 알러지 비염에 좋다는 약, 스프레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알러지비염 약과 스프레이는 순간 증상을 좋게는 하지만 비염의 재발을 막지 못하고 내성이 생겨 나중에는 약을 먹어도 듣지 않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알러지비염에 대해서 부천비염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러지비염 약보다는 원인제거의 중요성

 

한 조사에 따르면 비염환자가 2012년까지 3년동안 30%정도 증가한 상태이고 이 수치는 앞으로도 꾸준히 오를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비염 환자 증가의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먼저 체온의 하락입니다. 100년전 만해도 37도 였던 사람의 체온은 36.5도로 낮아진 것에 주목하는 학자가 상당합니다. 이들은 비염환자들의 체온이 대체로 35.5도에서 36도에 불과하다는 점을 근거로 들고 있습니다.

 

그다음은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의 침입입니다. 이것들은 낮 활동시간에 기관지를 통하여 신체에 들어와 비점막에 붙게 되는데 체온이 떨어지는 수면시간이 되면 본격적으로 침입하여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는 급성비염과 알러지비염의 원인이 될뿐만 아니라 축농증 발병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가장 잘 알려진 원인은 바로 차고 건조한 기후입니다. 폐, 기관지, 비 점막의 온도가 떨어지고 건조해지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탓입니다.

 

이렇듯 비염은 공해 등의 환경적인 문제가 원인이 되지만 최근에는 불규칙한 식사습관과 수면습관, 스트레스, 운동부족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이런 오염된 환경에 이겨내지 못해 알러지 비염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알러지 비염환자의 관리는?

 

집에 곰팡이와 집먼지 진드기, 바퀴벌레는 즉시 퇴치를 하고 애완동물을 키우지 않도록 합니다.


규칙적인 식생활과 적절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피로회복과 체력증진 도모를 하도록 합니다.

 

의복과 침구류를 합성섬유를 피하고 순면제품을 쓰도록 합니다. 그리고 커튼, 카페 침구 등을 월 1회 이상 세탁해서 청결함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부천비염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의 비염치료는?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코의 염증을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봉독요법을 통해 비염치료를 시행합니다.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활력단과 면역공진단 등의 환제를 투여하며 장이 안 좋은 경우 장해독을, 간이 안 좋은 경우 간해독 등 해독요법을 병행하여 환자가 알러지로부터 이겨낼 면역력을 함께 길러주는 치료를 병행하여 비염으로부터 벗어나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시중에 파는 알러지비염 약은 비염의 증상을 완화시켜주기만 할 뿐 비염을 완전히 없애주는 치료가 아닙니다.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 비염한방치료를 통해 건강하고 시원한 코를 찾아주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