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마티스관절염이라는 증상 이름을 듣고 일반적인 관절염과 같이 퇴행성 질환이라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류마티스관절염의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나게 되는 자가면역질환입니다.
따라서 한파가 지속 되는 겨울이나 갑작스런 날씨변화를 겪게 되는 환절기에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부평류마티스관절염 한의원과 함께 류마티스관절염에 대한 한방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류마티스관절염이란 관절 활막에 염증을 일으키는 증상으로 단순한 관절 질환이 아닌 관절에 변형을 일으킬 우려가 있는 자가면역질환입니다.
증상이 발병하게 되면 관절 사이에 위치한 활막조직에서 여러 염증세포들로 이뤄진 판누스라는 덩어리를 형상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판누스는 증상이 나타난 부위에 연골을 손상시키며 증상이 악화되면 관절의 변형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관절주의 근육과 인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부평류마티스관절염 한의원에서는 이 같은 증상은 손발 어디에서든 나타날 수 있지만 주로 손가락에서 자주 발생해 손가락 염증이 나타나고 있는 분이라면 한의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리고 있는데요.
손가락 관절이 이유 없이 붓고 시리거나 움직일 때 마다 통증이 동반 된다면 이는 류마티스관절염 증상일수 있어 주의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밖에도 우울감이나 식욕저하가 류마티스관절염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고 전신의 피로감과 함께 여러 관절이 쑤시고 저리거나 굳은듯한 느낌이 든다면 증상에 대한 초기반응일수 있으며 만약 아침에 일어난 후 관절이 뻣뻣한 느낌이 30분 이상 지속된다면 이 또한 류마티스관절염의 특이증상일수 있습니다.
부평류마티스관절염 한의원인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이 같은 류마티스관절염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가면역질환의 발병 원인인 면역체계의 이상 반응을 바로잡을 필요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같은 면역체계를 바로잡기 위한 다양한 한방요법들이 사용될 수 있으며 특히 봉침치료를 활용할 경우 증상으로 인한 염증을 바로잡을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면역력 또한 강화시킬 수 있어 류마티스관절염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부평류마티스관절염 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과 함께 류마티스관절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서 살펴본 류마티스관절염 증상들이 일시적인데 그치지 않고 장시간 지속 된다면 빠른 처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안아픈세상한의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