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피로 증후군의 진단은?
계속된 사회생활로 인한 피로가 누적되면 업무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의욕을 잃게 되기 쉬운데요. 이 와 같은 증상은 만성 피로 증후군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안아픈세상한의원과 함께 만성피로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성 피로 증후군은 나른함 피곤함과 함께 졸음이나 집중력 저하 또는 권태감, 식욕 부진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으며 간혹 손과 발의 저림이나, 두통 눈에 피로, 불면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나 이러한 증상은 과도한 업무로 인해 활동시간은 증가하면 그에 반비례해 휴식시간은 줄어들게 되면서 생리적으로 불균형을 초래하게 되면서 그로 인해 신체기능이 조화롭지 못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학이나 졸업, 취직 등과 같이 갑작스런 생활 변화가 스트레스를 줄수 있어 만성 피로 증후군 증상을 악화시키는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만성 피로 증후군에 좋은 음식으로는 달래가 있습니다. 달래는 비타민C가 많고 특히나 봄이 되면 찾아오는 불청객, 춘곤증을 예방하며, 동맥경화증, 위암, 종기, 불면증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밖에 냉이 또한 만성 피로 증후군에 좋은 음식인데요. 냉이에는 비타민A, B1, B2, C 등이 많고. 특히나 비타민 B1이 굉장히 많아,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쑥의 경우 우리나라 속담에 7년 된 병을 3년 묵은 쑥을 먹고 고쳤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피로 회복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습니다.
음식 외에도 규칙적인 운동도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나 운동을 한꺼번에 몰아서 할 경우 더 큰 피로감을 느낄 수도 있어 주의하여야 합니다.
만약 규칙적인 운동을 염두 해 두신다면 자신의 체력에 맞춰서 조금씩 자주하는 것이 좋으며 가벼운 체조를 하거나 2시간 간격으로 스트레칭 및 산책을 하여 긴장된 근육을 완화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에 바쁜 일상으로 인하여 운동을 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규칙적인 수면이 어려운 경우는 우리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한약을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만성 피로 증후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리 휴식을 취해도 피로회복이 되지 않는다면 증상을 의심하고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만약 만성피로로 인하여 집중력이 떨어지고 잠을 자도 피곤이 가시지 않거나 평소에 기운이 없다면 저희 안아픈세상한의원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기타 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성 갱년기 증상 및 한방적치료 (0) | 2020.04.1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