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류마티스

류마티스 관절염의 치료

류마티스 관절염의 치료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다가오는 환절기가 돌아왔습니다. 이럴 때는 기온 차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마련인데 그러다 보니 감기를 비롯한 다양한 질병들이 몸에 침투해 들어오곤 합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류마티스 관절염입니다. 오늘은 안아픈세상한의원과 함께 류마티스 관절염의 치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절기는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큰데다가 날이 좋아 야외활동이 늘어납니다. 그런데 요즘 미세먼지나 황사 같은 것들로 인해 공기 중에 유해물질이 늘어났고 이것들이 사람의 몸 속으로 들어가 다양한 질병들을 발병시킵니다.

 

특히 오늘의 주제인 류마티스 관절염은 자가면역질환의 한 종류로 환절기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 질병입니다.


 

 


관절염이라고 하면 흔히 퇴행성 관절염을 떠올리거나 노환에 의한 질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류마티스 관절염은 우리 몸을 보호하려는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겨 오히려 자신의 관절을 공격하고 파괴하고 염증을 일으키는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입니다.


 

 


이 류마티스 관절염은 관절의 염증을 복구하고 뒤틀린 면역체계를 회복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면역체계의 문제이기 때문에 평소 운동을 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미 질환에 노출이 되었다면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 류마티스 관절염은 예전에는 불치병으로 알려졌었지만 지금은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다면 치료가 가능합니다.


 

 


한방에서는 류마티스 관절염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 대해 체형, 성격, 체질 등을 고려해 한약 처방으로 치료를 시작하며 봉침을 통해 염증을 제거하고 면역력을 키워 류마티스 관절염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만약 류마티스 관절염에 노출되어 고통 받고 계시다면 언제든 안아픈한의원에서 상담 받고 치료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