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토피/건선/건선

몸에서 각질이 생길 때?

몸에서 각질이 생길 때?

 


지금까지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건선이나 피부 질환에 대해 많이 다뤄보았습니다. 이런 건선이나 피부질환들은 치료를 하지 않으면 심각할 정도가 되는 질환도 있지만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정도가 되는 심각하지 않은 질환들도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몸에서 각질이 생기는 것 등이 있습니다.


 

 


몸에서 각질이 생기는 증상을 보고 만성적인 피부질환이 아닌지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증상은 초기에 치료와 관리를 잘 해주면 충분히 좋아질 수 있는 증상입니다. 또한 이런 피부의 각질이 건선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지도 않습니다.

 

각질은 외부 세균이 체내에 침투했을 때 이를 막아 싸우는 면역기능에 이상이 생겨 나타나게 됩니다.

 

 

 


면역세포인 T세포의 활동이 왕성해 지면서 분비된 면역 물질이 피부의 각질세포를 자극해 과다한 증식과 염증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또한 유전이나 환경적인 요인, 약물, 피부자극, 건조한 날씨, 편도선염 등도 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의 각질도 건선의 일종인데 이 건선은 치료가 쉽지 않아 한번 발생하면 평생 관리해야 하는 질병이라는 말까지 있습니다.

 

그러나 원인을 알면 해결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초기 치료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데 초기 대처가 어떻게 되었느냐에 따라 치료기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치료를 위해 인체의 균형을 바로 잡아주고 인간의 자연 치유력을 높여주는 외용한약을 보조적으로 사용해 빠른 치유를 돕고 있습니다.

 

건선 등의 피부 질환은 일시적으로 상태가 좋아져도 쉽게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재발을 일으킬 수 있는 환경 요인들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수면을 잘 취해주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에 각질이 많이 생긴다면 가장 먼저 건선을 생각해 보시고 건선의 증상이 맞는다는 생각이 들면 바로 내원을 하셔서 신속하게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봉침치료를 통해 면역력을 키우는 건선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