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질환/통풍/대상포진

대상포진초기증상 구안와사 주의하자

대상포진초기증상 구안와사 주의하자




낮에는 덥지만 밤에는 비교적 싸늘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일교차가 큰 시기에는 면역력 강화에 신경쓸 필요가 있는데요. 급격한 기온차를 느낄 때 우리 몸은 체온을 유지하고자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체내 자율신경계 활동 등에 교란이 생겨 면역력이 약해질수 있습니다. 


이렇듯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시기에 주의해야할 질환이 바로 대상포진입니다. 이 증상은 통증의 왕이라 불리 울 정도로 매우 고통스러운 증상인데요 오늘은 대상포진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시절 수두를 앓았을 경우 수두 증상이 사라지면서 수두바이러스를 몸에서 몰아냈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종종 수두바이러스가 성인이 될 때까지 몸에 잠복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진 틈을 타 이 수두바이러스가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 것이 대상포진인데요. 단순 신경통이나 감기몸살과는 다르게 피부에 띠모양 발진이 나고 통증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 같은 증상을 보인다면 서둘러 대상포진초기증상을 의심해보고 한의원을 방문할 필요가 있는데요. 초기에 증상을 바로잡지 못하면 각종 후유증을 유발할수 있기에 서둘러 진단과 처방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대상포진초기증상을 놓치고 증상을 방치할 경우 생길수 있는 후유증으로는 대표적으로 구안와사가 있는데요. 구안와사란 안면이 마비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안면마비는 증상으로 인한 고통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도 큰 불편과 스트레스를 줄수 있는데요. 따라서 대상포진초기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서둘러 한의원을 방문해 진단과 처방을 문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안아픈세상한의워에서는 봉침요법을 비롯한 여러 한방요법으로 대상포진초기증상을 바로잡는데 도움을 줍니다. 만약 대상포진으로 인해 고민 중이라면 안아픈세상한의원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과 처방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