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뒷목이 땡길때 의심해보자

뒷목이 땡길때 의심해보자




뒷목이 땡기는 증상은 일상생활에서 매우 흔히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해서 주로 발생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만약 교통사고가 발생한지 얼마 지니지 않은 시점에서 잦은 뒷목 땡김을 느낀다면 이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일수도 있어 결코 무시해선 안됩니다. 오늘은 뒷목이 땡길때 의심해볼 수 있는 교통사고 후유증인 편타성 손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편타성 손상이란 목이 채찍을 휘두르듯 크게 움직이면서 발생한 목에서의 손상을 말하는데요. 목은 교통사고가 발생할 경우 충격을 흡수해줄 안전장치가 마땅치 않아 사고발생시 충격에 노출되기 쉽고 그러한 충격이 목을 좌우로 크게 움직이게 만들면서 편타성 손상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이러한 편타성 손상이 발생하게 되면 처음에는 목에서의 통증이 느껴지거나 뒷목이 땡기는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이 아플 때, 뒷목이 땡길때 등 목에서 뭔가 이상이 느껴진다면 편타성 손상을 의심해보고 그에 대한 진단을 위해 한의원을 방문할 필요가 있는데요.


하지만 가벼운 교통사고의 경우 목에서 느껴지는 통증이 평소에 종종 앓게 되는 근육통 정도에 지나지 않을 수 있어 이를 방치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편타성 손상은 지금 당장 큰 통증이나 불편이 없더라도 증상을 방치할 경우 목디스크 등의 증상으로 발전될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상을 방치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며 서둘러 그에 대한 처방을 내릴 필요가 있습니다,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편타성 손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통증이나 뒷목 땡김은 어혈이 원인일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어혈이란 사고로 인해 발생한 미세출혈이 해소되지 못하고 증상부위에 남아 여러 이상증상을 일으키는 것을 말하는데요. 따라서 뒷목이 땡길 때, 목이 너무 아플 때 등 후유증의 의심된다면 어혈을 해소할수 있는 한의원을 방문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교통사고를 당한 후 뒷목이 땡길때 원인을 알수 없다면 안아픈세상한의원을 방문하여 편타성 손상에 의해 발생한 어혈이 그 원인은 아닌지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