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편타성 손상, 부천교통사고후유증

편타성 손상, 부천교통사고후유증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많은 분들이 뒷목이 뻐근하거나 이유 없는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만큼 교통사고 가 발생하면 가장 쉽게 손상을 받을 수 있는 부위 중 하나가 바로 목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부천교통사고후유증 한의원 안아픈세상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목 통증의 원인이 되는 편타성 손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편타성 손상 환자들의 경우 사고 이후 며칠이 지난 뒤 뒷목이 뻐근하고 어지러워서 병원을 방문해서 엑스레이와 CT촬영을 하게 되는 일이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환자분들의 경우 정밀검사 결과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을 수 있으며 결국 며칠 쉬면 낫겠지 하고 증상을 방치해 결국 만성질환으로 병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아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처럼 교통사고 이후에 정밀검사로도 파악되지 않는 목통증의 경우 편타성 손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편타성 손상의 편타는 채찍으로 때리는 것을 의미하며 교통사고가 발생할 때 생기는 충격으로 인해 순간적으로 목이 채찍처럼 휘둘려서 주변의 인대 또는 근육에 손상을 받는 것을 통틀어 편타성 손상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특별히 뼈에 이상 소견 발견되지는 않는 경우가 많지만 사고 당사자는 증상으로 인한 목의 뻣뻣함과 운동기능의 제한 및 통증 그리고 귀 울림, 어지러움, 울렁거림, 불면, 예민 등 매우 다양한 증상을 호소할 수 있어 주의하여야 합니다.





보통 편타성 손상으로 인한 부상 정도가 가벼울 경우 2주정도 치료를 받게 되면 금방 호전되는 모습을 보이지만 손상이 심한 경우에는 퇴행성 추간판 질환이나 퇴행성 척추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데요.


그러나 편타성 손상으로 인한 부상 정도는 외상만으로 파악이 힘들 수 있어 가벼운 교통사고를 겪은 뒤라고 하여도 목 부위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편타성 손상의 경우 엑스레이 상으론 이상이 없다고 판정되어서 치료 시기를 놓치시는 분들이 종종 있으신데요. 그렇기 때문에 부천교통사고후유증 한의원에서는 사고 당시에는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해도 안심해서는 안 된다고 환자분들께 당부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나 정면추돌 사고 보다는 자신이 의식을 하지 못한 상태에서 뒤에서 들이 받는 후면추돌 사고의 경우 무방비한 상태에서 충격을 받기 때문에 근육이 인대 또는 신경 등의 조직을 보호하지 못해 더 큰 손상을 받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 합니다.





부천교통사고후유증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편타성 손상의 원인을 어혈로 보고 처방을 하고 있는데요. 어혈이란 교통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충격이 신체 여러 부위에 출혈을 발생시켜 그로 인해 뭉쳐진 피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어혈은 신체의 순환기능을 떨어트려 다양한 증상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부천교통사고후유증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어혈을 바로 잡기 위해 어혈의 분해와 배출을 돕는 한약처방이나 침, 봉침, 추나요법 등을 환자분들께 처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부천교통사고후유증 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편타성 손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경우 사고의 경중과는 상관없이 언제든지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나 목통증과 같은 증상의 경우 교통사고 이외에도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흔한 증상들 중 하나이기 때문에 증상이 발생하여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교통사고를 당한 환자분들은 사고 이후 자신의 몸에 일어나는 작은 변화도 교통사고가 원인이 아닌지 의심해보는 자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