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교통사고후유증의 증상은?

교통사고후유증의 증상은?


 

얼마 남지 않은 추석 명절엔 많은 사람들이 고향에 내려 갑니다. 그러다 보니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필연적으로 후유증이 따라오게 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의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가 나면 대부분 충격이 오는 곳은 허리나 목, 어깨 등입니다. 또한 이후에 두통이나 어지럼증 등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것을 통틀어 교통사고후유증이라고 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사고 당시 신체가 받은 충격으로 근육이나 인대 등에 이상이 생기고 골절 같은 외상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사고 즉시 발현이 되는 것이 아닌, 사고 후 며칠 이상 지난 후에야 통증이 발현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때도 일시적인 통증으로 치부를 하고 치료 없이 증상방치를 하거나, 치료를 제대로 받지 않았을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만성적 질환으로 이어지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특히 이런 교통사고후유증의 증상은 MRI 또는 엑스레이 등 검사 상 이상이 없는 경우들이 많기 많아, 놓치기 쉬운데 역으로 검사상 이상은 없는데 통증이 발생 되고, 몸 상태가 좋지 않으면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호소하는 교통사고 후유증은 허리통증입니다. 보통 사고 시 척추에 받은 편타성 손상으로 인하여 목 통증과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런 경우에는 타박상이나 골절 등과 같은 외상과 다르게 원인 부위를 해결하기가 어렵고 장시간 지속되기 때문에 제대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목 디스크 입니다. 목 디스크는 척추에 충격이 가해졌을 때 이를 흡수하고 완화시켜주는 디스크에 외상이나 만성적인 자극에 의하여 밖으로 빠져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갑작스럽게 충격을 받게 되는 교통사고로 인하여 발생을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큰 교통사고가 아닌 경미한 사고로 인해서도 충분히 발생을 할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가장 흔한 교통사고 후유증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봉침치료를 통해서 통증을 바로 잡고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켜주어 후유증을 신속하게 잡아줍니다.

 

추석 귀향 길, 귀성길에 교통사고가 났다면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 후유증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