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빗길교통사고 후유증 주의

빗길교통사고 후유증 주의

 

 

여름철에는 유독 비가 많이 오던 계절입니다. 그래서 빗길 교통사고 발생건수 역시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여름철에는 크고 작은 교통사고 발생건수가 많은데, 경미한 교통사고라고 해도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빗길에 발생하는 교통사고의 경우에는 대부분 대형사고로 이어지지만 경미하게 발생을 할 가능성 역시 높게 나타나 교통사고 후 작은 증상일지라도 간과를 하지 말고 적절하게 대처를 하여야 교통사고 후유증 예방을 할 수 가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교통사고를 당한 뒤에 증상을 방치하여 두었거나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했을 때 시간이 지난 후 통증 또는 불편함을 느끼는 것을 말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며칠의 잠복기를 거쳐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따라서 후유증 예방을 위하여는 사고 즉시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로 합니다.

 

보통 가벼운 교통사고 후에는 정밀 검사를 받는 경우역시 드뭅니다. 그래서 몸의 이상을 놓치기가 쉽습니다. 혹은 엑스레이나 MRI 등 검사 상에도 별다른 이상소견이 없는데 몸에 이상이 발생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역시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교통사고후유증의 주된 원인으로 지목을 받는 것 역시 어혈 입니다. 어혈은 사고시 몸에 가해진 물리적 충격으로 인하여 발생을 한 일종의 죽은 피 덩어리로 볼 수 가 있습니다. 이런 어혈은 체내를 부류를 하고 기혈순환을 방해하면서, 각종 통증과 2차적 질환 유발을 하게 됩니다.

 

 

 

 

 

 

이런 교통사고후유증은 신체 각 부위에서 이상발생을 시키지만 특히 목과 허리에서 곧잘 통증 유발을 합니다. 이는 목과 허리, 즉 경추와 척추가 우리 몸을 지탱을 하는 기둥으로 교통사고시 발생한 물리적 충격을 가장 고스란히 받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교통사고후유증 방치를 하는 것은 목과 허리에 만성적인 통증질환 유발을 할 수 있게 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으론는 목과 어깨, 허리 통증과 저림이 있고, 그 밖에도 두통과 턱관절 장애, 현기증, 기억력장애 등이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 당장 검사 결과에 이상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하여보고 한의원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의학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하여 환자 상태에 따른 맞춤형 한약처방과 봉침, 침치료, 부항, 뜸 등의 다양한 한방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수술적 요법인 추나요법을 통하여 틀어진 근골격을 바로 잡아 균형을 되찾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빗길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안아픈세상한의원에서는 봉침치료를 통해서 교통사고후유증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봉침요법은 통증을 바로 잡고주고 근육과 인대를 풀어주고 강화시켜주어 후유증의 재발을 막아줍니다.